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 (여름) 추천
제주도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맛있고 다양한 먹거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지난번 1박 2일 코스를 소개해드렸으나 제주도는 1박 2일만으로 다 둘러보기에는 볼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아 3박 4일은 다녀오셔야 제주도를 둘러봤다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3박 4일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날 여행코스
공항 도착 - 우진 해장국 - 애월 해안도로 - 하이엔드 제주 - 협재해수욕장 - 우무 - 판포포구 - 마루나 키친 - 새별오름
우진 해장국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영업시간: 06:00 ~ 22:00
대표 메뉴: 고사리 해장국
우진 해장국은 새벽 6시부터 영업을 시작하지만 어느 시간 때나 붐벼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는 고사리 해장국으로 고사리와 돼지고기를 넣고 푹 끓여낸 해장국입니다. 우진 해장국의 고사리 해장국은 진한 감칠맛과 죽 같은 식감이 독특하지만 그 맛이 정말 일품이어서 제주도에 들르면 꼭 가봐야 할 맛집이라고 합니다.
애월 해안도로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애월 해안도로는 북서부의 해안선을 따라서 이어진 약 9km의 드라이브 코스로 자전거 전용도로와 도보길도 잘 갖추어져 있어 자전거 여행이나 산책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제주 한상 자전거 길 위에 있어 자전거 여행자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애월 해안로를 따라 다양한 맛집과 카페, 숙박시설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관광을 즐기는 관광객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이엔드 제주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 북서 길 56
영업시간: 09:00 ~ 22:00 / 라스트 오더 21:20
대표 메뉴: 용천수,염 커피, 우도땅콩 라떼, 인절미도르
애월읍 한담 해변가에 위치한 하이엔드 제주는 몽상 드 애월, 카페 봄날 등과 함께 애월에서 유명한 카페 중에 하나입니다. 하이클래스 제주라고 하는 펜션에 딸려 있는 카페로 탁 트인 한담 해변을 배경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의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곳입니다. 날 좋은 날에는 야외에 바닷가가 한눈에 보이는 테라스에 앉아 하이엔드 제주만의 특색 있는 메뉴를 함께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협재 해수욕장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 - 10
제주의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바다인 협재 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은색 빛깔의 모래사장과 새파란 물빛과 멀리 보이는 섬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고, 소나무, 야자나무 숲 속에 야영지가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우무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1
영업시간: 09:00 ~ 20:00
대표 메뉴: 커스터드푸딩, 말차 푸딩, 밀크티
한림읍에 위치한 작은 카페 우무는 제주해녀가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오랫동안 끓여 만든 수제 푸딩을 판매하는 카페입니다. 커스터드, 말차, 초코 세 종류로 메뉴가 많지 않지만 그만큼 맛이 아주 좋아 유명합니다. 또한 푸딩과 함께 판매하는 밀크티도 맛이 좋아 함께 구매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시즌에는 얼그레이 푸딩이 나온다고 하니 얼그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기를 잘 맞춰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판포포구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2977 - 3
한림읍에 위치한 판포포구는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닥이 하얀 모래로 되어 있어 물이 맑고 수심이 얕지 않아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고, 물놀이 장비를 대여할 수 있고, 방파제가 있어 바다가 잔잔해 패들보드나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마루나 키친
제주 제주시 한경면 금등 4길 11 마루나 키친
영업시간: 11:00 ~ 19:3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14:30 ~ 19:00
대표 메뉴: 해물 모듬장, 마루나 돈카츠, 황게 크림 파스타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마루나 키친은 딱새우를 이용한 딱새우장 정식이 유명한 곳입니다. 딱새우장 정식, 제주 황게 파스타, 제주 돼지로 만든 돈가스 등 모두 제주의 특산물들로 만든 요리들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딱새우장 정식은 1일 30인분 한정으로만 판매하고 있어 맛보기에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새별오름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한 새별오름은 별스팟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초저녁에 외롭게 떠있는 샛별 같다 하여 새별 오름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풍경이 아름답고 성이시돌 목장, 왕따 나무가 근처에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더 많은 오름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운이 좋으면 떨어지는 별똥별도 볼 수 있는데 겨울에 가게 된다면 별똥별이 느리게 떨어져 소원을 빌기에 더 좋다고 합니다.
둘째 날 여행코스
오설록 티 뮤지엄 - 춘심이네 본점 - 한림공원 - 카멜리아 힐 - 용머리해안 - 팔미돈가 - 천지연폭포, 새연교 - 더 클리프
오설록 티 뮤지엄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이용시간: 09:00 ~18:00
오설록 티 뮤지엄은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한 차 박물관입니다. 자연 친화적이면서 동서양의 조화가 매력적인 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 잔을 형상화한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녹차와 한국 전통차 등 오설록 차의 모든 것들을 맛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며 외부에 펼쳐진 푸른 녹차밭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춘심이네 본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중앙로 24번길 16
영업시간: 10:30 ~ 20:00
대표 메뉴: 통갈치구이, 은갈치 조림
춘심이네는 국내산 제주 갈치를 맛볼 수 있는 갈치요리 전문점으로 서귀포시에 있는 본점과 제주시에 있는 2호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춘심이네의 대표 메뉴는 제주산 통 갈치구이로 1미터가 넘는 통통한 갈치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직접 뼈까지 발라주어 제주에 와서 갈치구이를 먹고 싶다면 춘심이네에 들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림공원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입장료: 일반 12,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경로자, 장애인 10,000원
한림공원은 아열대 식물원, 분재원, 민속마을, 야자수 길, 동굴, 조류사파리, 연못정원, 수석전시관, 야외 산책 오솔길 등 9개 테마로 이루어진 테마파크로 볼거리가 아주 많아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월별 제주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자연경관들과 이국적인 분위기들로 제주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카멜리아 힐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56
이용시간: 동절기(12월~2월) 08:30~17:00 / 하절기(6월~8월) 08:30~18:00 / 간절기(3월~5월, 9월~11월) 08:30~17:30
요금: 성인 개인 9,000, 성인 단체 7,000, 청소년 개인 7,000, 청소년 단체 6,000, 어린이 개인 6,000, 어린이 단체 5,000, 노인 개인 7,000, 노인 단체 6,000
카멜리아 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동백꽃들이 있는 곳입니다. 동백은 겨울 꽃이기 때문에 여름철에 가면 볼 수 없지만 이곳에는 동백뿐 아니라 여름에는 각종 수국이 활짝 피어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여름철에도 꼭 가봐야 할 포토스팟입니다.
용머리해안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216번
서귀포 산방산 해안에 자리한 용머리 해안은 수천 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암벽으로 이루어져 웅장한 자연경관으로 서귀포에서도 손꼽히는 자연 명소입니다. 수천만 년간 파도에 깎이며 층층이 쌓여 만들어진 암벽 절벽의 모습이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아 용머리해안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바다와 웅장한 절벽의 조화로 많은 영화와 CF의 배경지로도 촬영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팔미돈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로 187-3
영업시간: 11:50 ~ 22:00 / 라스트 오더 21:30
대표 메뉴: 흑 근고기(오겹/ 목살)
팔미돈가는 인덕면 사계리에 위치해 산방산이 바로 앞에 있어 멋진 경치와 함께 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도민들 사이에서도 맛있기로 입소문이 난 현지인 맛집이라고 합니다. 제주도의 특산물인 흑돼지를 솥뚜껑 구이로도 맛볼 수 있고 숯불구이로도 맛볼 수 있는 흑돼지 전문점이라고 하니, 제주도 흑돼지를 드실 예정이시라면 팔미돈가에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지연 폭포
제주 서귀포시 남성중로 2-15
이용시간: 9:00 ~ 22:00 (입장 마감 21:20)
요금: 성인 2.000원 / 어린이, 청소년 1.000원 / 장애인 무료
천지연 폭포는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로 폭포의 길이가 22m, 못의 깊이가 20으로 매우 깊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천지연 폭포에는 다양한 상록수와 난 종류가 우거져 난대림을 이루어 한여름에도 시원하고 현무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을 하여 밤에도 천지연 폭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 그 야경이 매우 아름답다고 합니다.
더 클리프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54-17
영업시간: 10:00 ~ 01:00 / 라스트 오더 22:00
대표 메뉴: 현무암 치킨, 흑돼지 멜젓 파스타, 더 클리프 피자
서귀포시 중문해수욕장 끝 쪽에 위치한 더 클리프는 대규모의 해안 카페입니다.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펍으로 변신해 클럽 라운지 같은 분위기를 물씬 내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넓은 야외 좌석들로 뷰 맛집으로 아주 유명하다고 하네요. 특히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니 일몰을 배경으로 칵테일을 한잔 하기에도 좋을 듯합니다.
셋째 날 여행코스
오는정 김밥 - 한라산 영실코스 - 돈내코 - 고집돌우럭 - 대포 주상절리대 - 쇠소깍 -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 어진이네 횟집 - 숙소 도착
오는정 김밥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 2
영업시간: 10:00 ~ 20:00 / 브레이크 타임 13:30 ~ 14:30
대표 메뉴: 오는정김밥, 멸치 김밥
오는정김밥은 제주도 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이미 소문난 맛집인데요. 이곳은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지만 현지인들도 맛집이라고 인정할 정도로 정말 맛있다고 하니 제주도에 가시게 된다면 꼭 오는정김밥에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는정김밥은 100% 예약제로 운영한다고 하니 예약은 필수입니다.
한라산 영실코스
한라산 영실 등산로 코스는 길이 5.8km,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한라산 코스 중 가장 짧지만 가장 아름다운 구간으로 꼽힙니다. 또한 완만한 경사로 수월하게 오를 수 있어 초보자들도 오르기 좋아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입니다. 영실 탐방로를 통해 윗새오름으로 가게 되면 하산할 때 어리목 코스나 돈내코 코스로 하산이 가능하여 다양한 코스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돈내코 계곡
돈내코는 제주 해발 200~300 위치에 있는 계곡으로 더운 도심을 벗어나 울창한 나무와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 같은 차가운 물이 있어 한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아주 많은 곳입니다. 특히 높이 5m의 원앙폭포와 작은 못이 있어 경치 또한 아주 수려한 곳입니다. 주변에는 야영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숲 속 캠핑을 즐기기에 좋아 여름에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고집돌우럭 중문점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879
영업시간: 10:00 ~ 21:3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대표 메뉴: 런치 스페셜, 디너 스페셜
고집돌우럭은 제주에 다양한 지점이 있는 맛집입니다. 제주 대표 특산물 중 우럭과 돔, 전복 등을 활용한 요리를 전문으로 하여 메뉴는 런치와 디너 세트 요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문난 맛집인 만큼 웨이팅은 필수이고 예약은 되지 않는 곳이라고 하니 미리 들러 웨이팅을 걸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포 주상절리대
주상절리는 조각칼로 깎아낸 듯한 4~6 각형 형태의 기둥으로 현무암질 용암류에 나타나는 수직 절리를 뜻합니다. 마치 계단처럼 겹겹이 서있는 주상 절리의 모습은 자연의 신비로움을 보여줍니다. 대포해안에 위치한 주상절리대는 높이가 30~40m 폭이 약 1km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웅장함을 자랑합니다.
쇠소깍
서귀포시 하효동에 있는 쇠소깍은 쇠는 소, 소는 웅덩이, 깍은 끝이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입니다. 쇠소는 용암이 흘러내리며 굳어져 형성된 계곡 같은 골짜기로 아주 독특한 지형입니다. 이 쇠소깍은 깊은 수심과 용암으로 만들어진 기암괴석 그리고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모습을 이루며 여름철 피서지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 62번길 18
영업시간: 하절기 07:00 ~ 21:00 , 동절기 07:00 ~20:00 연중무휴
편의시설 공용주차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으로 제주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관광코스입니다. 서귀포시 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상설시장으로 365일 연중무휴로 도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제주의 대표 시장입니다. 특히 제주의 특산물인 오메기떡, 감귤, 한라봉, 옥돔, 은갈치, 흑돼지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각종 볼거리와 먹거리로 가득한 곳입니다.
어진이네 횟집
제주 서귀포시 보목포로 93
영업시간: 10:00 ~ 20:00
대표 메뉴: 객주림 조림 세트, 자리물회
서귀포시 보목포구 바닷가에 위치한 어진이네 횟집은 물회가 유명한 맛집입니다. 특히 자리돔을 넣어 만든 자리물회는 어진이네 횟집에서는 꼭 먹어봐야 할 필수 메뉴입니다. 일반적인 고추장 물회와는 달리 된장 베이스의 육회로 고소하면서 감칠맛이 돌고 싱싱한 자리회는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합니다.
넷째 날 여행코스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 - 맛나 식당 - 우도 - 하하호호 - 비자림 - 만장굴 - 자매국수 - 공항 도착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63
광치기 해변은 펄펄 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구조가 특징이며 특히 썰물 때 바닷물에 가려져 있던 비경들이 드러나 더욱 아름다운 곳입니다.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의 독특한 모습은 다른 곳에서 보기 어려운 독특한 풍경으로 사진 명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일출 시간에 맞춰가면 성산일출봉 옆으로 뜨는 해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아름다운 일출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맛나 식당
영업시간: 08:30 ~ 14: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대표 메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맛나 식당은 성산 쪽에 위치한 작은 식당으로 인기가 굉장히 많아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을 주력 메뉴로 하는 곳으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맛까지 좋은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는 진정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인기가 많은 곳이니 일찍부터 줄을 서 부지런한 사람들만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도
제주 제주시 우도면 삼양고수물길 1
요금: 일반 입장료 1,000원 / 장애인 무료 (선박료 별도)
제주의 섬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섬은 바로 우도입니다. 완만한 경사, 옥토, 풍부한 어장 그리고 비경들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관광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바다낚시, 자전거 하이킹, 잠수함, 유람선 등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제주도 항구에서 배를 타고 15분 정도 가면 우도에 도착할 수 있는데 아름다운 해변들과 맛집이 많이 갖추어져 있어 여름에 더욱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하하호호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532
영업시간: 11:00 ~ 17:30
대표 메뉴: 흑돼지 수제버거,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하하호호는 하우목동항 북측에 위치한 간이음식점으로 흑돼지 패티로 만든 수제버거가 대표 메뉴입니다. 이곳의 수제버거는 두툼하고 큰 사이즈로 수제버거는 1.5인분 정도로 푸짐한 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하호호에서 흑돼지로 만든 버거, 우도 땅콩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딱새우 버거 등 제주만의 특산물을 아낌없이 넣어 만든 요리들과 우도의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는 뷰의 분위기를 만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자림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이용시간: 09:00 ~ 18:00 (입장 마감 17:00) 연중무휴
요금: 입장료 일반: 3000원, 어린이, 청소년: 1,500원, 장애인: 무료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 약 2,800여 그루가 밀집하여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 숲으로 거목들이 군집하여 자생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곳입니다. 약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만큼 웅장한 비자나무들이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으니 상쾌하고 맑은 공기와 나무 그늘이 주는 시원함으로 무더운 여름철 산림욕을 하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만장굴
제주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이용시간: 09:00 ~ 18:00
요금: 입장료 일반: 4,000원 , 청소년, 어린이: 2,000원 , 경로자, 장애인: 무료
구좌읍 김녕리에 위치한 만장굴은 전체 길이가 약 7,400m 최대 높이는 약 25m가 되는 큰 규모의 용암 동굴로 세계적으로도 큰 규모인 동굴입니다. 부분적으로 다층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3개의 입구가 있지만 관광객들은 제2입구로만 출입이 가능하며 1km만 탐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도 서늘한 만장굴은 특히나 더운 여름철에 가기 좋은 명소입니다.
자매국수
제주 제주시 탑동로 11길 6
영업시간: 09:00 ~ 21:00
대표 메뉴: 고기국수, 비빔국수, 돔베고기
자매국수는 이미 관광객들 사이에서 아주 유명한 고기국수집으로 항상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제주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로는 고기국수, 비빔국수, 돔베고기로 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고기국수 전문점입니다. 특히 가장 유명한 고기국수는 치자로 만든 노란면과 구수하고 담백한 육수, 그리고 위에 올려진 돔베고기 수육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아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제주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제주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제주도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맛있고 다양한 먹거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제주도는 굉장히 커다란 섬이기 때문에 1박 2일이라
trip.oran.kr
제주도 여름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10
제주도 여름 가볼 만한 곳 추천 베스트 10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지만, 4면이 바다로 되어 있는 섬인 만큼 여름철에 특히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이번
trip.oran.kr
거제도 여행 코스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거제도 여행 코스 가볼 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으로 제주도만큼이나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숨은 명소들이 있는 많이 있는 관광지입니다. 또한 육
trip.oran.kr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박하기 좋은 국내 명소 추천 베스트 10 (0) | 2022.08.03 |
---|---|
제주도 여름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10 (0) | 2022.07.27 |
제주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0) | 2022.07.25 |
거제도 여행 코스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0) | 2022.07.25 |
국내 수상레저 즐길만한 곳 추천 순위 베스트 7 (0) | 2022.07.22 |
댓글